털 제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풀타임 조회 5회 작성일 2020-11-21 19:04:43 댓글 0

본문

[186회] 제모, 털과 함께 수분도 사라진다

한낮에는 여름 못지 않게 기온이 높아지면서 요즘 여성들의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지고 있죠. 그런데 노출의 계절, 여름이 오면 피부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피부고민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봅니다. 피부과 김혜원 선생님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Q. 털, 보기에 좀 안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건가요?
A. 털은 신체에서 직접적인 생리적 기능을 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기능을 합니다. 눈썹이나 눈에 있는 털은 외부의 비바람, 또는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하고요, 콧속의 털 역시 일차적으로 먼지나 바이러스 같은 외부 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접히는 곳에 있는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같은 곳에 있는 털은 마찰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Q. 털은 사람마다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건가요?
A. 일단 병적인 상태는 다모증과 무모증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선천적인 경우와 후천적인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몸 전체에 솜털이 많은 경우가 있고 굵은 털이 많은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털북숭이라고 불리는, 털이 많은 분들은 안드로젠이라고 하는 남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털이 많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 후천적인 영향으로는 약물이나 아니면 질환에 의해서 털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요. 무모증이라고 해서 겨드랑이나 음부 부위에 털이 없는 경우는 또 다른 병적인 이유로 털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Q. 털의 양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질환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A. 일단 남성호르몬 과다증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서 문제가 되는데, 여성의 경우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고 해서 생리가 불규칙하고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부위에 털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턱수염이 남자처럼 난다든지 가슴 부위나 배에 여자들이 털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외 후천적으로 사이클로스포린(cyclosporine)이나 페니토인(phenytoin)이라는 약물에 의해서 털이 많아질 수도 있고요. 또 폐나 대장, 유방암이 있는 경우에 일시적으로 전신에 솜털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Q. 여름을 대비해서 제모를 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그런데 털의 역할이 있다면 제모를 함부로 하면 안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좀 들거든요. 어떤가요?
A. 털을 없애는 것 자체가 완벽하게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이루어지면 좋겠지만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 줄임으로써 오히려 마찰이 더 생길 수도 있고요. 2차적으로 위생적이지 않게 제모가 이루어졌을 경우에 박테리아에 의한 세균 감염이나 곰팡이 감염, 그리고 피부 자극에 의한 건조나 색소 침착 등도 있을 수 있습니다.

Q. 최근에는 마치 갓 태어난 아기처럼 전신 제모를 하는 것이 유행이라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전신 제모를 하는 것, 안전한 것인가요?
A. 일단 미의 기준은 시대마다 다르니까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피부과 의사 입장에서는 상당히 말리고 싶은 일입니다. 털은 다 필요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있는 것이고, 특히 팔, 다리에 있는 얇은 털까지 제모를 할 경우에 피부에 많은 자극이 올 수 있습니다.



Q. 여름철에는 수영복을 입기 위해서 비키니 라인을 제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민감한 부위인 만큼 제모를 할 때도 주의할 점이 있다면요?
A. 비키니 라인은 사실 제모를 하지 않아도 피부 감염이나 모낭염, 그리고 한선염, 땀샘이나 털 구멍에 염증이 잘 생기는 부위입니다. 피부 온도가 높고 또 마찰에 의해서 자극이 쉽게 일어나고 땀도 많이 나는 부위이기 때문에요. 그런데 거기에다가 제모를 하게 되면 더 많은 모낭염이나 화농성 한선염 등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Q. 최근에 정말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모 방법들이 있더라고요. 각 제모 방법마다 장단점은 어떠한가요?
A. 일단 면도는 어떤 면에서는 테이프를 이용한 제모보다는 좀더 피부자극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족 공동으로 면도기를 사용한다든지 아니면 면도기에 세균이 남아있는 상태로 적절히 소독이

제모하시기 전에 꼭 봐야할 영상!! (병원용 VS 가정용) 털털하게 모두 이야기해드립니다! ㅋㅋ #왁싱의계절 ㅣ 피부 트래블러 Dr. 노

일곱 번째 주제는 레이저 제모입니다~!
레이저 제모의 관한 병원용 vs 가정용! ㅎ
여러분들이 판단해서 재밌게 봐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4주 후기와 함께 피부 트래블러의 다음화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
병원용 "클라리티 프로"
가정용 "트리아"
-
앞으로 피부로 떠나는 여행가이드로!✈
재밌고 유힉한 정보 드리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그럼 피부로 여행을 떠나러 함께 가보실까요~?!ㅎ
-
*연세파스텔 피부과
http://www.pastelskin.com/
*연세파스텔 피부과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spastelskin
*연세파스텔 피부과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kin_pastel/
-
———————————————————————————
Music provided 브금대통령
Track : Online Shopping -

———————————————————————————
#피부트래블러 #노성민 #왁싱 #제모 #레이저제모기
#피부과전문의 #피부과제모 #겨털 #다리털

시중에 파는 제모크림으로 다리털 제모 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영상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모 크림'의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다리털이 많아 콤플렉스였던 '미니콘'의
제모 테스트 영상입니다 ^^

재미있게 봐주시고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ㅎㅎ

... 

#털 제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88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kuido.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